여가)의 의미에는 자유와 학습이라는 두 가지 개념들이 상호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셈이다.
한편 레크레이션은 협의에서 보면 여가에 담겨지는 내용이다. 즉 생업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시간에 자발적으로 즐기는 의미 있는 행위가 레크레이션이다. 레크리에이션은 그 자체가 동기가 되어 이루어지
게임, 음악, 독서, 영화, 취미 등이 있다. 레크리에이션(Recreation)은 여가 활동 중에서도 특히 취미나 오락 등의 즐거움을 중심으로 하는 활동을 말한다. 레크리에이션은 개인이나 집단의 취미나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다. 레크리에이션의 대표적인 예로는 야외 스포츠나 캠핑, 인터넷
'(SCOLA)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이 단어들은 학습을 의미하는 SCHOOL의 어원이기도 한 점을 주목해야 한다. 그리고 레저는 자유롭다는 의미의 라틴어 LICERE에서 연유한 것이기도 하므로 여가는 자유와 학습, 이 두 가지 개념들이 상호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또한 레저는 첫째로 '생업에서 벗어난 자유
(3) 인터넷중독
인터넷게임은 가상적인 현실 세계의 구현, 상호작용성, 승부를 통한 성취감과 같은 특징들로 인하여 아동 및 청소년이 가장 선호하는 여가생활의 1순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터넷 중독으로 추정되는 청소년은 14.3%, 성인은 6.3%인 1,999천명에 달하고 있고(한국정보문화진흥원, 20
문화를 만들어 왔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었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어느 아이들이 자신의 부모님의 자동차를 훔쳐 거리를 질주하며 주차되어 있던 수십 대의 자동차를 파손하고 건물에 부딪쳐 멈춰서는 사건이 있었다. 그 아이를 인터뷰한 결과 인터넷게임과 현실을 구분하지 못한데서 비롯된